2015년 5월 12일 화요일

가톨릭관동대학교 방송문화예술대학이 온다!

오늘 12일부터 학교 축제 솔향제가 시작되는군요. 마지막날에는 유명연예인도 온다고 하니, 관심을 가져볼만 합니다...

오늘 입시설명회에 가서 발표를 하게 되는 내용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속초,양양,고성지역의 고교선생님들을 모시고 발표를 하게 되는군요. 상당히 긴장되기도 하지만, 학교의 모든것을 알려드리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나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You got nothing to lose~~!!

2016년도 입시부터 새롭게 신설되는 방송문화예술대학소식입니다.

방송연예학과, 방송제작학과, 뷰티미용학과, 미디어창작학과, 컴퓨터그래픽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가 그 주인공입니다.  일단, 방송분야와 실무분야, 연예계에서 실무경험이 뛰어난 분들을 교수진으로 영입한다고 하니, 누가 올지 기대가 되는군요.
실용음악학과에는 동물원멤버 박기영교수님이 이미 계시지요. 학교에 와서 얼굴을 뵙게 되었네요.

이 단과대학을 설립하는 이유는 딱 한가지 아닐까요.

가톨릭관동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방송문화예술분야에 현장실무중심 인재를 키워내는것이 목표겠지요. 그렇다면 자연적으로 취업률도 상승될수 있겠구요. 꼭 이렇게 되기를 개인적으로 바랍니다.

1955년에 관동대로 개교한 이후, 줄곧 명지학원 산하에 있다가, 2014년, 이 학교는 천주교인천교구로 인수되면서 본격적으로 의대부속병원을 인수하였답니다. 그 병원에는 메디컬테마파크라는 어마어마한 복합의료관광레저문화단지가 있지요. 저도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그래서 바로 오늘, 개교 60주년을 기리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요.

법인/재단이 완전히 바뀌면서, 학교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제가 강의하는 전용강의실에도 많은 변화가 있네요. 마이크부터...스마트미디어 교육등...


특히, 주목할 것은, 전체 학생의 75%가 장학금 수혜혜택을 받습ㄴ디ㅏ. 총 270억!~~
몰라서 장학금을 못타는현상이 발생합니다...ㅠㅠ 그렇기에, 꼭 재학생들은 학기초에 내가 어떤 장학금에 해당되는지 파악한 후, 부모님의 부담을 꼭 덜어드리시기 바랍니다.
학생장학복지팀에 문의하시면 되요.

2017년 서울과 강릉 KTX 로 59분 소요됩니다. 물론 저희학교에는 2018 동계올림픽경기가 캠퍼스안에서 열린답니다. 관동아이스하키2 경기장이 캠퍼스에서 지어지고 있어요.

그래서 특성화도 2018 키워드에 맞춰, 관광분야 특성화사업을 실행하고 있어요.

기숙사요? 신입생 전원 기숙사 생활합니다. 물론 고학년일수록 성적순으로 선발하구요.

자유로운 전과제도~!! 이게 중요하지요? 원하는 학과에 들어가지 못할경우, 타과로 들어와서 성적을 쌓으셔서, 원하는 학과로 전과하는 길이 있어요.


신입생 장학금 꼭 받으셔야겠지요?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아래 사항은 수시와 정시 전형을 모두 한눈에 보여드리는 표입니다.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그리고 변화해 갑니다. 그곳에 오세요
가톨릭관동대학교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ckuniv




2015년 5월 3일 일요일

가톨릭관동대학교 창학60주년 기념행사와 솔향제 축제 안내

Catholic Kwandong University

2015년 5월 12일, 13일, 14일 예전에 관동대학교의 대동제가 가톨릭관동대학교의 솔향제로 축제이름이 바뀌었답니다.  또한 12일에 창학 6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도 같이 열린답니다.
1스승 1제장 운동 캠페인을 비롯하여, 포토존 설치등 다양한 행사가 있다고 하네요.

솔향제 축제
 
 
이날 행사에는 가톨릭관동대의 방문연예인으로, 걸스데이가 온다고 하지요.
저의 딸이 가자고 난리네요. 그러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어쩔까나....ㅠㅠ
 
 
우리학교 60년기념 행사와 축제에 방문하게 될 연예인 목록
 
 
 
 
 
가톨릭관동대의 소식을 한눈에 알고싶으신가요?
 
아래 소통이 집약된 가톨릭관동대만의 공간이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하세요~
 
 
가톨릭관동대 공식카페
 
 
또한 내년도 입시부터 방송문화예술대학교가 신설된답니다.
 
방송연예학과 / 방송제작학과 / 미디어 창작학과 / 컴퓨터그래픽디자인학과 / 실용음악학과 / 뷰티미용학과등 실용적인 인재를 키우기 위한 커리큘럼의 대학이 생기네요.
 
암튼 좋은 소식이 많이 생기기 기대합니다.
 
글 작성자: 가톨릭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  SNS홍보단장 이재록교수